이오뉴스

나는신이다 정명석 jms 교회 명단 주소 (+연예인 신도 누구?) 본문

이슈

나는신이다 정명석 jms 교회 명단 주소 (+연예인 신도 누구?)

깨끗하게 2023. 3. 9. 17:56

사이비 종교를 저격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나는 신이다'가 국내 다큐로는 이례적으로

시청수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연예계로도

번지고 있습니다.

'나는 신이다'는 기독교 이단 JMS를

조명하면서 수많은 젊은 여신도들을 성적으로

유린한 정명석의 민낯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홍콩의 메이플이란 여성은

직접 실명과 얼굴을 드러내고 정명석이

종교라는 이름으로 자신을 성적 학대를

하는 녹취를 가감 없이 공개해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후 사이비 종교에 대한 관심은

연예계로도 번졌고,,

실제로 한 JMS 탈퇴자는 온라인에

작성한 글에서

"목사님도 젊은 여성분,

교회에는 여자밖밖에 없었다.

영어를 알려주는 언니도,

모델 워킹 수업을 배울 수 있는

곳도 있었다."

"생각보다 JMS는 곳곳에 퍼져 있다.

검사는 물론이고 고위직에도 많다.

심지어 연예인 중에도 있고

아나운서도 있었다"라고

폭로했습니다.

'나는 신이다' 공개 직후 누리꾼들이

공개한 JMS 관련 종교 건물 주소를 통해

의외의 연예인의 가족이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기도 했는데요.

아이돌 그룹 DKZ 멤버 경윤의 가족이

운영하는 카페가 JMS 소유의 카페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2010년 경 배우 정가은이 사이비 종교

단체인지 모르고 워킹 수업을 받았다고

고백한 내용도 뒤늦게 조명되기도 했습니다.

김성경 전 아나운서도 아는 선배가

전도하려는 곳이 JMS였다고...ㄷㄷ

한편, JMS 정명석은 수많은 여성 신도를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10년 형을

선고받은 뒤 2018년 만기 출소했고,

최근 또다시 성폭행 혐의로 피소돼

재판 중에 있다고 합니다.

한편, JMS 피해자 모임 카페에

"JMS 전국 교회 주소"라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jms 교회가 전국에 무려..

95곳이나 있었습니다.

서울,경기,강원,충남,충북,경북,경남,

전북,전남,인천,대구,대전,세종,광주,

울산,부산,제주 등.. 전국각지..ㅠ

jms 홈페이지에는 명단은 없고,

개인 신상정보만 받고 있습니다.

이름은 다 다르지만, 정명석이 직접 쓴 글씨로

교회 간판을 달았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하네요.

간판을 유심히 잘 봐야겠어요!

교회주소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우리 집 근처에 있다", "소름 돋는다"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