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뉴스

피지컬100 마선호 나이 정해민 아닌 우진용 우승 반전 조작논란 목격 증언 본문

연예

피지컬100 마선호 나이 정해민 아닌 우진용 우승 반전 조작논란 목격 증언

도비글 2023. 3. 1. 15:59

넷플릭스 '피지컬: 100' 결승전을 지켜본

 

보디빌더 마선호가 당시 상황에 대해서 입을 열었다.

마선호는 '피지컬:100' 팀 미션 중에 리더를 맡을 정도로 신임을

얻은 멤버이자 '피지컬:100' 코멘터리 영상에서

 

MC를 맡을 정도로 리더십이 있는 출연자다.

 

마선호는 올해 나이 40세이며, 그의 직업은

 

보디빌더 겸 온라인콘텐츠 창작자이다.

2월 28일 마선호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채널에

 

'피지컬100 우진용 영상을 비공개를 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피지컬:100' 논란에

 

대해 직접 자신이 바라 본 관점에서 입장을 밝혔다

마선호는 미리 TOP5 경기 예상시간을 봤을 때

 

촬영이 길어질 것으로 생각했다며 저희가 응원을

 

위해 현장에 도착했을 때 기존의 데스매치처럼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보면서 응원하는 게 아니었다.

 

하나의 모니터를 함께 보며 응원하는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특정 사람을 응원하기보다는 종이 한장 차이로

 

5명 중 한 명이 우승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경기는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다가 TOP2 경기 중에 갑자기 중단됐다.

 

모니터로 중단된 모습이 보이긴 했지만 선수들 대화는 들리지 않았다.

 

리액션 피디님이 장비 문제라고 했고 그런 줄 알았다고 말했다.

이후 경기를 지켜봤을 때 정해민 선수가 유리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우진용 선수가 이겼다고 해서

 

의아한 결과가 나와 놀랐다며 반전이 일어난 경기에

 

축하와 위로의 자리가 이어졌다고 말했다.

그후 결승전에 오른 정해민과 우진용 선수와 연락했었지만

 

지난 결과고 과정을 되묻지 않았다고,

 

마선호는 정해민 선수와는 작년

 

9월 6일에 안부 문자를 나눈 적이 있고,

 

우진용 선수는 지난 2월9일에 촬영을 제안해 촬영했다고 말했다.

 

마선호는 우진용과의 운동하는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올렸고,

 

해당 영상에 악플이 달리자 이번 이슈를 체감했다고 털어놨다.

마선호는 우진용 선수와 찍은 영상에

 

악플이 많이 달려서 그 이슈를 알게됐다.

 

제작 PD님과 상의 끝에 비공개를 하는게 낫겠다 해서 가렸다.

 

해당 선수들의 입장, 제작진의 공식 입장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 영상을 가리는게 맞겠다고 판단했다.

 

우진용, 정해민, 그리고 응원하는 선수들, 그리고 가족들에게까지

 

도 넘는 악플이 많았기 때문에 비공개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마선호는 '피지컬 100 '을 통해 과분한 관심을 받았다.

 

나를 좋아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싫어하는 분도 많구나를 느꼈다며

 

좋은 댓글만 보려고 하니 간과했던 것 같다.

 

앞으로는 좀 더 신중하게 행동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제가 화가나는 것은 유언비어가 돌 때 빠르게

 

대처하지 않았다는 점이라며 진심을 담아 출연해준

 

출연진들에게 비난보다는 응원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마선호의 증언은 정해민의 인터뷰와 상통한다.

 

앞서 정해민은 한번은 상대 선수 우진용의 항의로,

 

두번째는 오디오 문제로 경기가 중단됐다며

 

3번의 결승전 재경기를 치뤘다고 인터뷰 했다.

 

또 패배를 인정하지만 일련의 과정을 모두 방송으로

 

공개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제작진은 편집은

 

출연자가 관여할 수 없다고 태세를 전환했다고 했다.

 

그는 응원하는 출연자들은 경기장 밖에 있어서

 

자세한 이야기는 나와 제작진 밖에 모르는 일이

 

됐다며 정신과 치료를 받았다고도 고백했다.

장호기 담당 PD는 정해민 선수의 인터뷰를 봤다.

 

모든 게 매끄럽지 못한 진행으로 인해 불거진

 

일이라 너무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두 선수 모두와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저희도 조심스럽게 입장을 정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피지컬: 100'은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한 100인의

 

서바이벌을 담았던 예능 프로그램. 넷플릭스에서 2주 연속으로

 

글로벌 톱10 비영어TV쇼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지만 출연자들의

 

잦은 사생활 논란과 종영 후 우승 논란이 일어 불명예를 안았다.